◈백승홍 의원 區政 간담회
○…한나라당 백승홍 의원(중구)은 26일 오후 중구청 대강당에서 중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급 공무원과 시.구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래시장 활성화 등 지역 현안 해결책 마련을 위한 구정 간담회를 가졌다.
◈국우터널 통행료 등 논의
○…한나라당 안택수 의원(대구북을)은 25일 문희갑 대구시장을 방문해 칠곡지역 현안문제인 국우터널 통행료 징수방법 개선과 제2팔달교 무료화 통행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안 의원은 "출퇴근 시간대에는 국우터널 통행료를 무료화하고 다른 시간대에는 요금을 상향조정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제2팔달교는 개통부터 무료화 해 달라"고 요청했다.
◈시의원 재선거 공천자 접수
○…한나라당 동구지구당(위원장 강신성일)은 25일 당직자 회의를 갖고 동구 제1선거구 시의원 재선거를 위한 후보자 공천 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대의원을 확정한 뒤 6일 공천희망자 접수를 받고 9일 경선을 통해 시의원 후보자를 결정키로 했다.
◈김현철씨 美 유학 계획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씨가 미국에서 1년과정으로 유학할 계획인 것으로 25일 알려졌다.
상도동의 한 관계자는 "현철씨가 이번 가을학기부터 미국의 어스턴주립대학에서 공부할 계획"이라면서 "지난 17일 미국으로 출국한 것도 이 문제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철씨는 이미 고려대에서 경영학 박사과정을 밟았기 때문에 연구과정에 적을 두고 1년 정도 공부할 계획"이라면서 "김 전 대통령과 이미 상의해 결정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 徐대표 내달 '민생투어'
○…민주당 서영훈(徐英勳) 대표가 5월에 민생의 현장을 찾아 전국을 도는 '민생투어'에 나선다.
서 대표는 5월초부터 16대 국회 원구성 준비가 본격화되는 5월20일께까지 제주를 포함한 전국의 민생현장을 방문, 서민들의 의견을 듣고 총선기간 당이 발표한 공약의 추진 의지를 재확인하기로 한 것.
서 대표의 '민생투어'는 총선 이후 집권여당이 일시적인 무기력증에 빠졌다는 지적을 불식시키고, 원구성이 본격화되기까지의 공백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