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불에방 과학화 투자 힘써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남조산림청장이 12일 임업협동조합 중앙회 경북지회 청사준공식에 참석한후 구미를 방문했다.-산림분야에 관한 주요정책방향은.

*우리나라도 이젠 경제임업으로 신속하게 변화.추진돼야한다. 지금까지 수십년간 치중한 산림녹화는 어느정도 이뤘기 때문에 경제림으로의 전환이 시급하다.

-산림정책추진의 최대 걸림돌은 무엇이며 극복대책은.

*지도층들의 인식이 큰 문제다. 산림녹화를 다 이루었다며 더이상 산에대한관심을 쏟지않고 있다. 산은 무관심한채 방관하면 자연재해등 위기가 닥친다.시급한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이같은 문제로 꾸준한 홍보및 가능한 산림투자를 많이 해야한다.

-시대의 급변추세에 비해 산림분야의 각종정책은 낙후되고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데.

*산림형성등 산림분야는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지대한 관심과전국민의 사랑이 필요하고, 지금까지 인색했던 투자분야도 과감한 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

-산림보호와 직결된 산불방지대책은.

*기상조건등을 사전 관찰, 철저한 예방대책과 초기진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과학적인 대책으로 산불지수예고를 바탕으로 헬기등을 동원 순찰을 강화하는등 예방이 최선이다.

-국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말은.

*산을 아끼는 마음을 높여야 선진국민이 될수있다. 산을 깨끗이 보존하여 후손에게 아름다운 자원을 물려줘야하고 이렇게 하자면 자원관리정책에 최대한협조가 필요하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