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젠 세계적 작가"…소설 해외출간 김민진(18)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창녕 옥야고 3년 김민진양

인터넷소설 연재로 인기를 끌었던 경남 창녕군 이방면 옥야고등학교 3학년 김민진(18·본지 2003년 11월 10일자 보도)양이 2년 전 펴냈던 인터넷 소설을 최근 중국어 및 태국어판으로 번역해 해외로 진출한다.

외국어판은 도서출판 동아가 출간한 '5대 VIP가 한꺼번에 작업을 걸어올 때'와 삼양출판사가 출간한 '한살연하 전국 서열1위 유혹하기'와 '난 귀한 몸이다 sexy boy' 등 3권. 3권의 책은 중국에 각각 5만 부씩 15만 부가, 태국에 '한살연하…'가 3천 부 수출된다.

지금까지 김양이 연재를 끝낸 인터넷 소설 4편 중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한살연하…'는 지난해 삼양출판사가 모두 3만 부, '난 귀한 몸이다…'는 6천 부, 그리고 '5대 VIP가…'는 지난해 도서출판 동아가 9천 부를 각각 출간, 화제가 됐다.

평소 글 쓰는 것을 좋아하며 인터넷 소설에 흥미를 느꼈던 김 양은 현재 '남자는 하늘이다'를 연재하고 있다.

김 양은 "지금은 웹 작가로 불리지만 꾸준히 노력해 인정받는 작가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인터넷에서 '리얼겨니'라는 필명을 사용하는 김양의 연재 인터넷 팬 카페(http://cafe.daum.net/no1guni/)에는 6만여 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창녕·조기환기자 ckha@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