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어린이날 행사 '풍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83회 '어린이 날'을 맞아 5일 대구.경북지역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이날 오전 대구 수성구 어린이회관에서는 각급 기관장과 어린이, 학부모 등이참가한 가운데 어린이날 기념식이 열렸으며 댄스공연과 페이스 페인팅, 게임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이어졌다.

달서구 두류공원에서는 '신나는 우리 세상' 행사가 열려 1만5천여명이 참가한가운데 군악대와 의장대 시범, 특공무술 및 소방 시범, 뮤지컬 '개미와 베짱이' 등이 공연됐고, 달성군 화원동산 '가족놀이 한마당' 행사에서는 파워댄스 공연과 건강어린이 선발대회, 마술 쇼 등이 펼쳐졌다.

또 수성구 월드컵경기장 옆 공원에서는 어린이 퀴즈대잔치가, 북구 대구체육관에서는 어린이 바둑대회가 각각 열렸으며, 중구 중앙도서관에서는 전국 꿈나무 꽃예술 경연대회가 진행됐다.

2만여명이 모인 가운데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어린이날 큰 잔치'에서는 합기도와 검도, 해병의장대 시범과 소방안전 체험행사, 중국기예단, 인기가수 초청 공연 등이 펼쳐졌다.

울진군은 이날 2005 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 공원에서 어린이 한마당 축제를 열었으며, 칠곡군도 종합복지관 강당과 칠곡문화원에서 어린이 동요대회 및 문예백일장사생대회를 개최했다.

또 포항 호미곶 해맞이 공원에서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포항초등지회 주최로 어린이와 부모 등 2만여명이 참석하는 어린이 날 큰 잔치가, 성주 성밖 숲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행사 및 어린이 민속 잔치가 열렸다.

이밖에 영천 보현산 자락과ㅁ 경주 황성공원, 안동 국제탈춤공연장, 영덕 삼사해 상공원 등 곳곳에서도 지역 기관.단체 주최로 풍성한 행사들이 마련돼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대선 후보였던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방선거 불출마를 결정한 가운데, 그는 최근 민생 봉사에 집중하며 공개 행보를 자제하고 ...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가 차기 의장으로 지명되면서 글로벌 자산 시장이 '워시 쇼크'에 빠져 금·은 가격이 급락하고 아시아 주요국 증시가 일...
롯데 자이언츠 투수 정철원과 인플루언서 김지연이 이혼 소송 중 정철원의 가정폭력 및 외도 의혹을 제기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김지연은 정철...
스페인 바스크 자치정부에서 60대 남성이 성기가 절단된 채로 숨진 사건과 관련해, 연인인 55세 여성 A씨가 살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