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풀하우스' 泰최대 검색엔진 '검색어 1위'

태국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태국어 검색 엔진 '판팁 닷컴'(Pantip.com)에 한국 TV 드라마 풀하우스가 검색어 1위에 올랐다. 한국관광공사 방콕 지사(지사장 전효식)는 하루 방문 인원이 100만 명을 웃도는 태국어 최대 검색 엔진 '판팁 닷컴'에 2주전부터 풀하우스가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다고 24일 밝혔다.

풀하우스는 태국 TV 채널 7에서 지난 6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9시에 방영돼 '한류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태국의 TV 시청률 조사 전문기관인 '타일랜드 닐슨 미디어 리서치'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풀하우스는 지난 달 하순께 최고 시청률이 63%까지 치솟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이는 태국의 일반 TV 프로그램 시청률이 평균 10%를 밑도는 현실을 감안하면 무척 높은 수준이다. '판팁 닷컴' 사이트 관리자는 밝은 사랑 이야기로 꾸며진 드라마 내용 외에 태국 젊은이들 사이에 가수로 잘 알려진 비와 드라마 가을동화로 친숙한 송혜교가 주연을 맡은 것도 풀하우스가 태국 시청자들을 사로 잡은 배경으로 꼽았다.

'판팁 닷컴' 사이트의 게시판은 한류 팬들이 교환하는 풀하우스 관련 정보로 채워져 있다고 관광공사측은 말했다. 관광공사는 풀하우스의 성공적인 방영에 힘입어 대장금 등 다른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잇따라 태국 TV에 소개되면 다소 뜸했던 한류 열풍이 다시 뜨거워 질 것으로 내다봤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