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메리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했나요

젊은층 주타깃 성탄 마케팅 돌입

크리스마스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지역 백화점과 할인점 등 유통업계에서는 일 년 중 12월이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달이다. 특히 12월은 10, 20대 등 젊은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달이어서 유통업체마다 다양한 성탄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본점 4층 및 프라자점 10층 중앙홀에서는 이미 지난 9일 '크리스마스 특집! 무빙 곰돌이 포토존'을 설치했다. 이브에는 파트라슈 산타 마차를 이용해 사탕을 나누어주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본점 정문광장에 23일부터 25일까지 '파트라슈 산타 마차'를 이용해 산타 도우미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탕을 무료로 나눠준다. 또 프라자점 1층 정문에는 범물복지관 어린이들이 받고 싶은 선물이 적힌 카드로 만든 '사랑의 엔젤카드 트리'를 9일부터 18일까지 설치하여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준비한다.

또 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는 21일 오후 7시부터 클래식 기타와 플루트의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는 프라임 음악회'클래식 기타와 플루트의 만남'을 진행한다. 22, 23일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로 상영하고, 24일에는 백진우 교수의 지휘로 25인조 재즈 오케스트라팀이 다양한 캐럴과 가요를 들려준다. 25일에는 전국 마술대회 입상 마술사들을 초청해 '수리수리마술 매직 콘서트'를 오후 1시부터 진행하고, 26일에는 '와인매너와 최신노래 배우기' 특강을 진행한다.

▨ 동아백화점

이번 크리스마스 주제는 '매직'(magic). 고객에게 마법 같은 공간을 연출하겠다는 것. 수성점은 이미 지난 1일 '해리포터와 불의 잔' 개봉에 맞춰 전관을 영화와 관련된 연출을 선보였다. 1, 2층 천장 공간에는 마법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는 모빌디스플레이가 눈길을 끈다. 마법의 황금열쇠 옆에 놓인 크리스마스 트리에 고객이 소망을 적어 나무에 매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주말에는 주차요원들이 모자와 코트를 이용, 마법사로 변장해 어린이 고객에게 사탕을 나눠주고, 17일에는 페이스페인팅 행사도 연다.

쇼핑점은 이미 지난달 22일부터 정문 앞 광장에 마법의 성으로 향하는 꿈과 희망의 '매직열차'를 형상화 한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을 밝혔다. 또 오는 31일까지 어린이 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럴 스크루지'를 공연하고, 오는 20일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및 장식 관련 강좌를, 23일과 24일에는 크리스마스 때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케이크 및 레스토랑 인기메뉴 강좌를 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 롯데백화점

'산타클로스의 환상특집 매직쇼'가 23일 오후 3시 지하 2층 광장에서 전문 마술사 제프를 초청해 펼쳐지며, 23, 24일 오후 1시에는 외국인 미스 산타와 삐에로가 지하 2층 매장을 돌며 어린이 고객에게 작은 선물과 매직 풍선을 증정한다. 24일 오후 1시부터 1층 광장에서 '산타고적대 성탄축하 마칭 퍼레이드'가 열린다. 25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캐릭터 뮤지컬 '스크루지와 성탄유령'이 지하 2층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회당 150명 선착순으로 무료 입장할 수 있고, 어린이 고객에게 기념품도 나눠준다. 5층 아동매장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완구 구매고객에게 케이크할인권을, 2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가족사진 할인(액자 포함 30% 할인)권을 준다.

상인점은 24일 오후 5시부터 '산타가 배달하는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사전에 접수를 받아 24일 오후 5시에서 9시까지 고객 가정, 유치원, 어린이집을 방문해 선물과 부모님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전달하며 캐럴 공연, 기념사진 촬영 등도 이뤄진다. 접수는 19일부터 23일까지 1층 엘리베이터홀에서 하면 된다.

▨신계계 이마트

15일부터 25일까지 '가족과 함께! 산타와 함께! 크리스마스 대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프로모션으로 ▷18일까지 4일간 삼성카드로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피죤세트 또는 락앤락 세트를 매일 500명에게 증정 ▷25일까지 매일 오후 6~7시 사이에 유아 동반 고객을 대상으로 산타와 함께 즉석 사진촬영 실시 ▷20일까지 매일 오후 5시~6시 매장에서 산타가 드리는 솜사탕 행사 진행 ▷21일까지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키장(현대성우 또는 무주) 리프트 이용권 및 장비 렌터권을 500가족(2인 기준)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와인과 케이크를 동시 구매할 경우 10% 할인, 2005년 이마트 베스트 셀링 와인 20종 20% 할인, 와인구매 고객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 증정 등도 준비하고 있다. 완구 행사에서는 가면라이더, 메가조드, 해리포터, 미미, 프린세스 세트 등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2만~9만 원대까지 실속있는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김수용기자 ksy@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