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2013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에 참가할 '컬러풀 퍼레이드단'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컬러풀 퍼레이드는 대구시민 축제로 자리매김한 컬러풀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다. 축제 기간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하는 반월당네거리~중앙로네거리 구간에서 각양각색의 복장을 한 시민들이 각자의 스타일과 개성을 뽐낸다.
대구시는 올해부터 일반부, 대학부, 청소년부, 어린이부, 가족부, 구'군부 등 6개 부문으로 퍼레이드를 세분화하고, 전체 상금은 1억원 규모(대상 2천만원)로 책정해 컬러풀 페스티벌의 대표 콘텐츠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컬러풀 퍼레이드에는 우리나라 국민뿐 아니라 외국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반부에는 기업, 기관, 단체, 동호인 클럽 등이, 청소년부에는 각 대학 동아리들이 참가해 불꽃 튀는 경연의 장을 연출한다. 참가 희망자들은 모집 기간 중 컬러풀 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2013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은 '컬러가 좋다, 대구가 좋다'라는 주제와 '오! 예~ 퍼레이드!'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중앙로, 동성로 등 대구 도심에서 열린다.
이상준기자 all4you@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 농민단체 면담…오후엔 현충원 참배·국회의장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