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덕)영덕군 재정운용 홈페이지에 공시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지역주민들에게 영덕군의 지방재정운용 결과를 알기 쉽도록 제공하기 위해「2012년도 영덕군 재정운용상황」을 영덕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시했다.

지방재정공시란 지방재정법령에서 정한 자치단체의 일반적인 재정운용 결과와 주민의 관심사항 등을 객관적인 절차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알려주는 제도로써, 이번「2013년 영덕군 지방재정공시」에서는 정부3.0의 실현을 위한 공시항목 확대로 주요투자사업 추진상황 및 재정책임성 강화를 위한 주민관심항목이 추가되었다.

세부항목을 살펴보면 작년(2012년) 한해 영덕군의 살림규모, 재정여건, 채무 및 부채, 공기업현황, 주요투자사업 추진상황 등이 있으며, 주민들의 주요 관심항목과 지역의 특수성이 반영된 핵심 지역숙원사업인 남석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등 9건의 사업을 특수공시 했다.

2012년도 영덕군의 총 살림규모는 3,700억원이며 이중 자체 수입인 지방세 및 세외수입은 901억원 규모로 군민 1인당 연간 지방세 부담액은 269천원으로 나타났으며, 의존재원인 교부세와 국고보조금은 2,762억원이나 되어 전체 살림규모의 74.7%로 중앙의존도가 높게 나타났다.

영덕군은 재정운용결과를 영덕군 홈페이지(열린군정-행정정보)를 통해 일반주민들에게 공개하고 향후에도 더욱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재정집행으로 재정건전성 및 재정효율성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군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