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눈치보느라 쩔쩔~도대체 퇴근 언제해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최근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궁금한 것'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1위는 '기획서 혹은 보고서 작성법'이 차지했으며 이어 '적당한 퇴근 시간을 몰라 당황했다'는 의견이 13.9%로 2위를 차지했다.

또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해 헤맸다'는 의견은 12.1%로 3위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회사의 복지 시스템'(11.6%), '호칭 사용'(8.2%), '회식 때 빠져도 되는 시점'(8.1%), '직장상사의 연봉'(7.7%), '선배의 직장상사 험담, 어디까지 맞장구 쳐야 하는가'(7.4%), '출근복장 허용 범위'(6.2%), '사무기기 사용법'(5.4%), '점심메뉴 고르라는 상사에 대한 대답'(4.3%) 등의 답변이 나왔다.

'신입사원 시절 사내규정이나 업무에 대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받았습니까?'라는 질문에 무려 72%에 달하는 직장인이 '아니다'라고 응답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설문조사를 본 누리꾼들은 "나는 1위 보다 퇴근시간이 가장 궁금하던데"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보니 옛날 생각 나네요" "역시 신입사원들은 호기심이 많네요"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의외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