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홍보관에서는 대한민국의 근대화와 산업화에 중추적 역할을 한 도시,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을 만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과거와 현재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적인 첨단과학도시로 발돋움하는 미래 도시 포항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창조도시 포항 건설을 주제로 홍보관을 설치하고 주요 행정시책 및 핵심사업, 관광정보, 특산품 등을 소개한다. 포항시 시정의 역점시책인 강소기업 육성, 환동해 경제허브 기반 구축, 해양 문화'관광 육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복기반 조성을 위한 비전과 실천전략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포항시의 신성장 동력산업인 로봇산업과 연계하여 '춤추는 로봇' 공연을 통한 첨단과학R&D도시 포항 소개 및 포항지역의 특산물인 물회와 과메기 시식회를 통하여 포항시의 특산물도 적극 홍보한다.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은 인구 53만 명의 경북 제1의 도시로서 1970년대 새마을운동과 포항제철소 건설로 대한민국 근대화, 산업화에 중추적 역할을 한 도시이며, 최근에는 산학연관이 협력과 융합으로 장래 신성장 산업을 이끌어 갈 강소기업 육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북방 교역의 중심인 포항영일만항 건설, 수도권 반나절 생활권으로 진입하게 될 KTX 포항직결선 개통, 동해안 산업의 중심이 될 포항~울산 고속도로 개통, 수준 높은 지식문화 인프라를 구축할 포항 중앙도서관 건립 등으로 우리 포항은 세계적인 첨단과학도시 및 환동해 경제허브로 도약할 것입니다.
댓글 많은 뉴스
[커피 한 잔과 청년] '청년의 찾아오는 도시' 위한 대구시 정책은?
이철우 지사 "대구경북신공항 입지 변경은 불가능" [영상]
이재명-문재인 방탄 동맹과 특권 계급의 꿈 [석민의News픽]
문다혜 "검찰, 나를 아버지 잡기 위한 말(馬)로 이용…참지 않을 것"
한덕수 "의료붕괴 걱정할 상황 아니야…추석 연휴 총력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