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겨울에 특화된 여행지 거제도, 맛집부터 유적지까지

겨울에 많이 가는 여행지로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부산,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겨울바다가 아름다운 동해 속초, 서퍼들이 찾는 곳 태안앞 바다, 그리고 명실상부 숨겨진 겨울여행명소인 거제도를 꼽을 수 있다.

이가운데 거제도가 사시사철 관광객이 찾아오는 이유는 기후에서 그 영향을 찾아볼 수 있는데, 굴곡이 심한 동남부의 해안선은 절경을 이루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여 겨울에 여행하기 딱 좋다고 한다. 지중해의 해변을 옮겨놓은 듯한 이국적인 모습을 볼 수 있고(이하 외도), 만물상과 십자동굴, 사자바위를 볼 수 있는 선상관광이 가능하며(이하 거제해금강), 여차-홍포해안비경은 해변을 따라 볼수있는 한려수도는 그야말로 장관으로 유명하다.

또한 거제도에는 경치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보통 거제도의 특산물하면 굴을 떠올리는데, 그 굴이 겨울에 가장 싱싱하고, 맛도 고소하다고 한다. 지역 사람들 말에 따르면 어패류의 특성상 겨울에 먹는 맛이 제격이다.

거제도의 싱싱한 굴만으로 다양한 요리방법을 이용하는 '거제도 포로수용소굴구이집'은 굴구이외 8가지의 다양한 요리를 세트메뉴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서 다양한 입맛을 가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라고 한다. 본 식당의 위치는 네비로 '포로수용소굴구이'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