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술 대상 대구 6명·경북 3명, 백일장 김현재·박미향 씨 장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은행 어린이미술·백일장 시상식…미술 1만815점·백일장 176점 접수

'DGB대구은행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달 30일 열렸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약 한 달여의 작품 접수기간을 거쳐 미술 1만815점과 백일장 176점이 접수되었다. 1차 예선을 통과한 229명의 학생들은 지난 5월 27일 대구, 구미, 포항 등에서 본선대회를 통해 실기검증을 진행했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수상자들은 이날 DGB대구은행 제2본점, 경북동부본부(포항), 경북서부본부(구미) 사무실에서 각각 나뉘어 상을 수상했다.

어린이 미술 부분에는 대구시교육감상 6명, 경상북도교육감상 3명, 대구은행장상 3천219명으로 구분 선정됐으며, 학교 단체상은 대구관남초등학교, 대구성동초등학교, 옥계동부초등학교(구미)가 선정돼 학교발전기금 100만원과 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됐다.

어린이 미술 대상인 대구시교육감상에는 신채령(M아트스쿨미술학원 6세), 신민준(하트앤트리미술학원 7세), 김도희(대구관남초 1), 김지현(영신초 2), 안예진(대구 용천초 3), 박태윤(대구 신월초 5) 학생이 선정됐다. 경상북도교육감상에는 홍정원(구미 오태초 병설유치원), 윤서영(구미 양포초 1), 전가빈(구미 해마루초 4) 학생이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어린이미술대회 동상 이상 수상작 102점은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 1층 로비를 비롯해 구미영업부, 포항영업부 객장에서 7월 31일까지 전시되며, 동상 이상 미술작품과 백일장 수상작품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백일장 공모전에서는 운문 부문 김현재, 산문 부문 박미향 씨가 각각 장원으로 선정돼 대구은행장상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참방 이상 32명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정부와 여당의 속도전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반대 여론과 정부와의 이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
쿠팡의 전 직원이 유출한 개인정보의 규모가 정부의 초기 추정치인 3천370만 건을 넘어 3천367만 건에 달하며, 범인이 배송지 주소 등의 ...
정부는 2027년까지 의과대학 정원을 3천342명 증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인원은 지역의사전형으로 선발되어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목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의전 장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프리랜서 언론인 조 안달로로가 촬영한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