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곰돌이 푸'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사라진 이유는? "시진핑 닮아서 검열" 별걸 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곰돌이 푸 시진핑 / 사진출처 - 트위터 캡쳐
곰돌이 푸 시진핑 / 사진출처 - 트위터 캡쳐

'곰돌이 푸'의 사진이나 이름이 포함된 글이 지난 주 중국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사라졌다.

17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푸를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이 최근 한 주 동안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모바일 메신저 위챗 등 소셜미디어에서 삭제됐다" 고 전했다.

실제 푸의 이름을 웨이보에 입력하면 '불법 콘텐츠' 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곰돌이 푸의 체형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닮았기 때문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곰돌이 푸가 시 주석을 상징하게 된 것은 지난 2013년 시 주석이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을 만날 당시 함께 걷는 모습이 푸와 푸의 호랑이 친구 '티거'로 묘사되면서 부터다. 이후 시 주석은 푸, 아베신조 일본 총리는 푸 애니매이션 캐릭터인 당나귀 '이요'로 빗대는 그림까지 나왔다.

한편 곰돌이 푸는 영국 작가 AA 밀른이 1926년 출판된 동화에서 창작한 캐릭터로 원래 이름은 '위니 더 푸'(Winnie-the-Pooh)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