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시아교류협회,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 베트남 현지 활동 마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아시아교류협회 제공
사진= 아시아교류협회 제공

아시아교류협회는 글로벌 미디어 인재육성 사업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 베트남 현지 활동을 끝마쳤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후원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국내 1인 미디어 양성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상품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선발된 우수 참가자에게 베트남 파견 및 현지 크리에이터와의 공동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17일부터 4차례에 걸쳐 진행된 국내 1인 미디어 양성 교육과정은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저작권의 이해 등 기본교육은 물론 현직 크리에이터의 진로특강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편집에 대한 이론,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토대로 참신한 국내 중소기업 상품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전문 심사위원과 유튜브 시청자 투표를 통해 우수팀 5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우수팀은 4박 5일간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해 '양국의 문화소개 및 ESG 글로벌 전략'을 주제로 현지 크리에이터와 한-베 공동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우수팀의 한 참가자는 "해외 크리에이터와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통해 콘텐츠 기획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게 된 것은 물론 문화의 다양성도 배울 수 있었다."라며 "장차 크리에이터로서 제작할 콘텐츠들이 더욱 다양한 색채를 지닐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아시아교류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