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SK매직, ‘쿠쿠홈시스’ 특허권 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SK매직 로고
사진= SK매직 로고

SK매직이 쿠쿠홈시스를 대상으로 특허권 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SK매직에 따르면 쿠쿠홈시스가 침해한 기술은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특허 제 10-2464193호'로 얼음정수기에 4-way valve를 적용하여 정수기의 소형화 및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기술이라고 전했다.

SK매직은 쿠쿠홈시스의 '인앤아웃 아이스 10'S 정수기'와 'ZERO 100S 끓인물 냉온정 얼음정수기'가 해당 특허를 침해한 것으로 보고, 특허 권리 행사를 위해 쿠쿠홈시스에 판매 금지 경고장 발송 및 소송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해당 소송은 지식재산을 담당하는 서울중앙지방법원 제63민사부에 지난 1일 접수했다고 전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쿠쿠홈시스와 특허 관련 문제를 원활히 해결하기 위해 소송 전에 경고장 발송 후 시간을 두고 답변을 기다렸지만, 본 건에 대한 해결 의지가 높지 않아 소송을 강행하게 됐다"며, "오랜 기간 막대한 비용과 인력을 투자해 어렵게 개발한 SK매직만의 특허를 지키기 위해 쿠쿠홈시스 해당 모델의 즉각적인 판매 금지 촉구와 함께 해당 모델의 판매로 추산되는 손해배상액을 산정하여 청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갑질·폭언' 의혹이 제기되며 국민의힘이 낙마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 후보자의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상주에서 치매 할머니가 영하 10도의 혹한 속에서 12시간 만에 무사히 발견되어 기적적으로 생존했다. 할머니는 거동이 불편한 상태로 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