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군은 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상휘(국민의힘, 포항 남구·울릉) 의원 참석해 지역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을 공유하고, 국비 확보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책간담회는 이상휘 국회의원과 남한권 군수, 이상식 군의회장을 비롯해 남진복 도의원, 군의원, 간부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 사업과 내년 주요 사업 정부 예산 반영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군은 ▷주민 이동권 보장과 해상교통 복지 실현 ▷여객선 운항 관련 개선 방안 ▷K-아일랜드 해상교통비 지원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국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또 ▷울릉공항 종단안전구역(RESA) 확장 ▷울릉군 소각시설 증설 ▷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BTL) 추진 등을 위한 국비 지원도 강조했다.
군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내년 국비 확보 전략을 구체화하고, 중앙정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휘 의원은 "울릉군민의 오랜 숙원 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국회 활동에 최선을 다해 지역 현안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겠다"고 했다.
남한권 군수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국회의원과 국회, 정부, 경북도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울릉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할일 많은데 임기 4년 9개월밖에 안 남아"
'尹·김건희 특혜'라며 막은 '단독 접견'…조국은 29회
최교진 "성적 떨어졌다고 우는 여학생 뺨 때린 적 있다"
7년 만에 악수 나눈 우원식·김정은…李대통령, 禹 통해 전한 메시지는?
與 '더 센 특검법' 법정 녹화 원칙…법원조직법 '정면 배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