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93화랑미술제 19일 개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전, 한국현대미술의 확인}을 주제로 한 93화랑미술제가 19일부터 29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린다.국내최대의 미술품견본시장으로 하반기 미술시장 동향을 가늠케 하는 바로미터격인 이 미술제는 8회째인 올해 문화체육부추천 대전엑스포 장외문화행사인{93 문화예술잔치}의 하나로 선정됐다.

85개 화랑협회 회원중 65개 화랑, 97명의 초대작가가 참여, 약800여점을 출품한다.

지난해의 제7회때보다 12개화랑 26명의 작가, 출품작은 300여점이 더 늘었다.참여작가 연령은 30-40대가 70여명으로 70%를 차지하며 화랑미술제에 처음출품하는 작가가 80%이상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는 서양화(57) 한국화(14) 조각(15) 판화(4) 도예(4)등이며 외국작가는 4명이다.

부대행사로는 장병천 소리마당의 풍물놀이가 개막식을 꾸미며 {세계유명미술관 순례} 비디오상영, {한국근현대미술100년사}강연회(유홍준.윤범모), {한집한그림걸기 소품전}등이 펼쳐진다.

올해 화랑미술제는 참여화랑.작가수의 증가와 전시장의 규모확대(기존 1.2층에 3층추가), 부스형태의 다양화등이 두드러지나 양적 팽창에 비한 질적 변화의 미흡, 천편일률적 기획, 상업성 치중, 장기적 안목부족등이 문제점으로 꼽히고 있다. 미술계 일각에서는 {대전엑스포}를 계기로 화랑미술제를 국제적미술제로 확대하는 노력이 있어야 했다고 지적한다.

한편 이번 미술제에 참여하는 대구의 화랑.작가는 @맥향화랑:김상구(판화)겐지(조각) @동원화랑:곽동효(서양화) @송아당화랑:신현대(한국화) 이수동(서양화) @중앙화랑:박무웅(서양화) 이정웅(서양화) @한성갤러리:문상직(서양화)음영일(서양화)이며, 서양화가 곽성동(서울 갤러리포커스) 최은수(서울 이목화랑), 김창영씨(부산 진화랑)가 타지역화랑 초대작가로 출품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NBA 스타 스테픈 커리의 화상 대담을 위해 통일교를 통해 12억원을 썼다는 보도를 공유하...
최근 투자자 예탁금이 80조원을 넘어서면서 자산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방과 하림지주 등 부동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최근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A씨가 DM 영상까지 공개하며 AI 조작이 아님을 주장한 가운데, 이이경은 해당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