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기 영국에서 유행했던 피아노의 선행악기로서 쳄발로의 일종인 버지널을연주하는 아가씨의 신비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을 영국의 대문호 셰익스피어는단행시에서 다음과 같이 찬양했다.(셰익스피어전집 제4권, 정음사 558면, 피천득역)
피아노는 건반을 누를때 해머가 현을 쳐서 소리를 내는 악기이다. 그러나 희고 검은 건반들은 연주자의 손에 의하여 표현될때 피아노는 자신의 감춰졌던신비한 음색을 드러낸다. 음의 통일성과 전체성을 유연한 리듬과 생동력있는하머니로써 상상력을 통한 새로운 풍요한 세계를 내적인 감정을 담아 전달하고 한타건 한타건의 전체적인 연속성이 하머니를 구성하여 듣는 사람의 마음을 우아하고 품위있게 만든다. 또한 표현된 음악은 생동감있는 삶의 정서를다양하게 전달한다.
모차르트는 피아노를 통하여 간소하지만 품위있고 건강하며 맑고 밝은 아름다움을, 베토벤은 호쾌함과 웅장함을, 리스트는 화려함과 장대함을, 슈베르트는 낭만적인 자유로움을, 쇼팽은 섬세하고 감미로운 감정의 세계를 전달하며,드뷔시는 자연의 상징적 이미지를 변화무쌍한 선율로써 표현한다. 피아노가전달하는 감동적인 선율은 삶의 기쁨과 세계의 경이로움에 대한 진실된 마음의 표현이다.
댓글 많은 뉴스
정유라 "한강, '역사왜곡' 소설로 노벨상…의미 있나"
조국 “노벨상 DJ·한강의 관련성은 5·18…헌법 전문에 수록해야"
권영진 "동대구역 광장은 대구시 소유"…국회 논쟁 일단락
'노벨문학상' 한강 작품이 유해도서?…'채식주의자' 폐기한 경기교육청 재논란
한국 최초 노벨문학상 한강…수상소감에 "놀랐다"만 5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