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의장 손경호)는 29일 오후 제8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를 열어93년도 행정사무감사시기및 기간을 결정한다.도의회는 각 상임위별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한 뒤 다음달 6일 9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승인하는 한편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처리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군정문제점 따져**
달성군의회(의장 석진후)는 28일 4일간의 제28회 임시회를 마쳤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군농지 전용업무 처리등에 관한 개정 조례안, 공유지 재산관리 개정조례안, 지방 양여금 특별회계설치 조례폐지안, 사무위임 개정조례안등 4건을 가결했다.
또 군정질의에서는 화원읍의 공공시설 부족, 달성공단 공업용 취수장에서의식수공급, 달성공단 기반시설공사부실등에 대한 대책, 각종 군정착오와 부실로 빚어진 문제점에 대한 대책과 책임여부를 강도높게 따졌다.특히 27.28일에는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야 할 9개읍.면지역의 주민숙원 사업을 조사하고 이를 뒷받침할수 있는 자료를 수집했다.
다음 임시회는 11월중순쯤 개최, 92년도 결산검사서 검토와 당면문제점에 대한 군정질의를 가질예정이다.
**제23회 임시회개회**
고령군의회 제23회 임시회가 28일 개회됐다.
의회는 이날 *군의회감사특위구성결의안 *군공유재산관리조례개정등을 심의한후 기획, 공보, 내무등 5개 실과의 업무보고를 들었다.
군의회는 29일과 11월1일에도 실과로부터 해당업무보고를 들은후 현지확인에나서기로 했다.
**사업계획 간담회**
칠곡군 출신 경북도의원인 조영일.송필각의원은 28일 오전11시 군회의실에서간부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올해 사업추진결과와 내년 사업계획등에 관해 논의했다.
**추가경정안 심의**
제17회 예천군의회 임시회의가 27-30일 열려 28-29일 추경특위위원 5명(위원장 권태용)은 93년도 제2회 추가경정안을 심의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