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광역의회-상위, 행정사무 국감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의회는 20일 이의익대구시장등 관계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27회 정기회를 개최, 다음달 24일까지 35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20일 1차 본회의에서는 이시장의 시정연설을 듣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이번 정기회에서는 상임위 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94년 예산안을 심사한다.

*경북도의회는 20일 이의근경북지사등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82회정기회 제1차본회의를 열고 35일간의 회기에 돌입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도의회는 94년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듣는 한편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을 선임했다.

도의회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도본청및 도단위 산하기관에 대한행정사무감사를 벌인 뒤 각 상임위와 예결위에서 94년예산안에 대한 심사를하고 다음달 24일 폐회한다.

손경호의장은 정기회개회사에서 [지방자치법개정을 위해 전국시도의회와 보조를 맞춰 조속한 개정을 촉구하겠다]며 [이번 정기회가 생산적인 정기회가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의근지사는 94년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경상경비를 과감히 줄이는 건전긴축재정을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웅도 경북이 현대와 전통, 도시와 농촌,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지터전으로 가꾸겠다]고 다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