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톨릭대사전 간행후원회(회장 김유복)는 98년 완간될 가톨릭대사전 편찬을 위한 후원회원을 모집한다.대사전 간행을 위해 구성된 간행후원회는 원고료, 감수료, 인쇄비 등 약 3억여원으로 예상되는 가톨릭대사전 제작비를 조달하기 위해 1계좌당 10만5천원으로 책정하고 13일 신도들에게 적극 후원해줄 것을 요청했다.우리나라 가톨릭문화의 결정체가 될 대사전은 가톨릭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정보뿐 아니라 한국 천주교 교회의 역사와 문화를 광범위하게 수록, 전 8권분량으로 98년 완간을 목표로 제작중이다.
*시협-연변시인세미나
한국시인협회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연길시 민족문화회관에서 조선족 시인들과 공동으로 {민족문학의 정세성}이란 주제를 놓고 문학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시인들과 조선족 시인들의 첫 공식적인 교류로 기록될 이번 세미나는 중국작가협회 연변지회가 월간 문예지 {천지}의 4백호 발행을 기념하는 행사에한국시인협회를 초청함으로써 성사됐다.
국내에서는 이형기회장 등 20여명이 참가하며 조선족으로는 연변작가협회 부회장인 이상각씨 등 1백50여명이 참가한다.
*포항청년회 {사랑방}
포항민주청년회는 소설가 김하기, 작곡가 고승하, 영화평론가 이효인씨를 초청해 문학과 노래, 영화이야기를 들어보는 청년사랑방을 연다. 21일과 27일,8월2일 오후7시 포항 전교조사무실. 문의 48-5020.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최민희 딸 "작년 결혼했다" 스스로 페북 표시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
'축의금' 논란 최민희, "다시 노무현 정신으로 무장해야…깨시민!"
장예찬 "강유정 포르쉐가 장동혁 시골집보다 비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