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화단신-가톨릭대사전 편찬 후원회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 가톨릭대사전 간행후원회(회장 김유복)는 98년 완간될 가톨릭대사전 편찬을 위한 후원회원을 모집한다.대사전 간행을 위해 구성된 간행후원회는 원고료, 감수료, 인쇄비 등 약 3억여원으로 예상되는 가톨릭대사전 제작비를 조달하기 위해 1계좌당 10만5천원으로 책정하고 13일 신도들에게 적극 후원해줄 것을 요청했다.우리나라 가톨릭문화의 결정체가 될 대사전은 가톨릭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정보뿐 아니라 한국 천주교 교회의 역사와 문화를 광범위하게 수록, 전 8권분량으로 98년 완간을 목표로 제작중이다.

*시협-연변시인세미나

한국시인협회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연길시 민족문화회관에서 조선족 시인들과 공동으로 {민족문학의 정세성}이란 주제를 놓고 문학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시인들과 조선족 시인들의 첫 공식적인 교류로 기록될 이번 세미나는 중국작가협회 연변지회가 월간 문예지 {천지}의 4백호 발행을 기념하는 행사에한국시인협회를 초청함으로써 성사됐다.

국내에서는 이형기회장 등 20여명이 참가하며 조선족으로는 연변작가협회 부회장인 이상각씨 등 1백50여명이 참가한다.

*포항청년회 {사랑방}

포항민주청년회는 소설가 김하기, 작곡가 고승하, 영화평론가 이효인씨를 초청해 문학과 노래, 영화이야기를 들어보는 청년사랑방을 연다. 21일과 27일,8월2일 오후7시 포항 전교조사무실. 문의 48-5020.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