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협 시인대학 수강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도 공무원문학회의 작품집 {경북} 제17집이 나왔다.경북도청을 비롯 경북도내 각급 자치단체에서 근무하고있는 공무원들의 문학모임인 경북도공무원문학회(회장 김종욱)의 반년간 동인지. 이번호에는 김원길, 최정석, 정혜옥, 황인발씨등의 초대작품과 회원들의 시, 수필, 콩트등을 담았다.*김천에서 활동하고있는 시인 나홍련씨가 첫 시집 {침묵하는 새 떼}를 출간했다.

62년 영남일보 신춘문예당선으로 등단한후 30여년만에 내놓은 처녀시집으로향토와 자연과 향토의 서정을 은유적 상징수법으로 그린 시들을 담았다. 현재 김천시청에 근무하고있는 그는 경북도공무원문학회원으로 활동하고있다.*실천문학사가 제정한 제1회 {실천문학신인상}에 김호창씨(25)의 {꿈꾸는 자의 사랑법}이 뽑혔다.

당선작은 90년대 신촌의 대학가를 배경으로 젊은이들의 사랑과 이별, 우정과동지애, 이념을 향한 길찾기, 문학에의 불타는 열정등을 경쾌한 필치로 그려냈다.

*대구시인협회부설 시인대학 제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4개월과정으로 이기철, 이태수, 김기현, 이성복씨등이 강사를 맡아 매주 화.금요일 두차례 대구시인협회 사무실(효목동 박영호외과의원내)에서 강의한다.개강은 9월27일이며 마감은 9월15일까지 30명내외. 문의 755-4131.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