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문화재단(이사장 장승희)은 최근 대구교육청에 교육기자재(7천여만원 상당) 기증등 각분야에 걸쳐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설립일은 지난91년6월.국제학술교류에 관한 사업은 국제화를 이룩, 경쟁력을 키워나가자는 목표다.지난8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한.일경제세미나와 국제학술토론회는 저명한 학자들을 참여시키고 있으며 주거 문화연구소를 지난 8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또 {한국의 전통가옥과 문화}란 연구책자를 발간하고 있으며 한국언론학회, 21세기방송연구소등에 연구비도 지원한다.
문화.예술지원의 내용은 *청구문화제(86년1회.매년 실시) *각종 기념음악회.공연회 지원 *전국 장애인 종합예술제 지원등이다.
무엇보다 이 재단이 중점을 두고있는 것은 인재육성에 관한 사업. 어린이 말글다루기대회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청구장학회를 설립, 그동안 장학금 2억5천만원을 지급했다. 90년부터는 산업현장의 기능.기술과 학문의 접목의 장(장)을 마련하는 {산학협동}도 시도해오고 있는 것이다.
청구문화재단은 설립후 3년간 문화사업 3억7천만원, 언론.학술연구 7천만원,학술사업 2억원등 모두 9억여원을 지원했다.
댓글 많은 뉴스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대법정 법대 오른 범여권 의원들, 주진우 "사법부 짓밟는 상징적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