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7급공무원 시험 20일 시행
대구시는 20일 국가7급 공무원의 행정직 외 18개 직렬에 대한 시험을 상서여자경영정보고, 송현여중, 감삼중, 성당중 등 시내 4개 학교에서 일제히 시행한다.
대구지역 응시인원은 총 4천207명이며 전국선발 예정인원은 475명으로 오는 8월28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응시자는 당일 오전 9시30분까지 입실해야하며 시험시간은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자랑스런 시민상 수상 후보자 접수
대구시는 250만 시민의 본보기가 될 '자랑스런 시민상'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지난 77년부터 시작된 시민상은 올해에도 지역사회개발, 사회봉사, 선행, 효행부문에서 대상 1명과 부문별 본상 각1명을 선정하게되며 수상자는 시민상 증서, 메달, 상금(대상1인 1천만원, 본상 각 500만원)이 수여되고 오는 10월 달구벌 축제시 시상한다. 후보자는 7월31일까지 구.군 총무과 또는 시청 자치행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공영 수영장 내주 개장
대구시 시설관리공단은 24일부터 신천수영장을 비롯 두류, 화원동산 수영장을 개장한다. 개장기간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풀별로 안전요원과 간호사를 배치하고 매시간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응급환자 발생시 인근병원과 긴급후송체계를 구축한다.
◈중구청 청사이전 개청식 가져
대구시 중구청이 18일 오전 11시30분 동인동 구 한대빌딩으로 이전, 개청식을 가졌다. 중구청은 대구시의 국채보상기념공원 조성계획에 따라 공원부지에서 이곳으로 이전하게 됐다.
◈새교육 공동체모임 교육현안 논의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청 관계자들과 새교육 공동체 시민모임 대표들 사이에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처음으로 18일 대구시 교육청 상황실에서 열렸다.이날 협의회에는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대구 동부.남부 새교육 시민모임 관계자들이 참가해 지역교육 현안에 대해 광범위한 논의를 가졌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