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질서 자원봉사자 발대식
수성구청은 도심 골목길의 주차질서를 바로잡기 위해 '주차질서 자원봉사제'를 실시하기로 하고 12일 오후 자원봉사자 140명이 참가한 가운데 구청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자원봉사자들은 교통신호봉과 호각, 완장 및 모자를 지급받고 학교와 시장 주변, 이면도로, 굽은 도로 등 상습체증지역에서 교통 계도 활동을 펼치고 계도에 불응할 때는 교통관련 부서에 고발한다.
◈실직자 도서·학원수강료 할인 약정
북구청 취업정보센터는 12일 시내 대형서점 및 수험·자격증 취득관련학원들과 미취업·실직자에게 도서구입비 및 학원수강료를 할인해주는 약정을 맺었다.
대상은 교보문고, 학원서림, 제일서적, 취업정보은행, 시험정보은행, 한국공무원학원, 한교고시학원, 행정고시학원 등이다.
할인율은 도서구입비 10~25%, 학원수강료 10~20% 등이다. 문의 350-7353.
◈동구청 공원화사업 전국 최우수
동구청이 행자부의 2000년 국토공원화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구청은 지난해 구청 열린마당, 신암공원, 금호강 수변생태공원 등 지역 22군데 8만9천㎡에 녹지공간을 조성, 주민들에게 휴식 및 열린공간을 제공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 농민단체 면담…오후엔 현충원 참배·국회의장 예방
[사설] 尹 정부 특활비 '0'으로 삭감해 놓고 정권 잡자 복원한다는 몰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