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문경가꾸기=문경시청은 9억여원을 들여 문경새재 주변 기념공원 조성과 함께 야생화단지를 만들었다. 중앙동 주변 철로변에는 단풍나무·소나무 등 숲을 조성해 4각정자·파고라·산책로 등을 조성하고 마성면 신현리 도로변의 벚꽃길, 관광지 도로변의 꽃길, 가은읍 완장리 무궁화동산 등 지역마다 특색있는 가꾸기와 함께 산양·마성·농암파출소의 담장을 헐고 쉼터를 조성했다.
◇제설용 삽날보급=문경시청은 겨울철 제설취약지역인 문경·가은·동로·농암 등에 트랙터 부착 제설용 삽날을 10대 보급했다. 이들 지역은 산간지역 도로에다 커브길이 많아 제설작업을 않으면 교통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곳이다.
◇에너지 절약=경산시청은 읍면동사무소, 사업소에 형광등 1천600여개를 고효율 절전형으로 교체, 전산 전원 분리공사 등으로 올해 4천여만원 상당의 에너지를 절약했으며 소각용 쓰레기 배출량을 50% 이상 줄여 자원 재활용으로 500여만원의 자원절약 효과를 거뒀다. 시청은 지난해 행정자치부 에너지 절약 우수 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칠곡경찰서 신청사 기공식=신청사 기공식이 20일 칠곡군 약목면 관호리에서 이양기 서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직협 건의=경주시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이은호)는 이원식 경주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공무원 출산휴가 및 보건휴가 대책 등 협의회의 11개 요구사항을 건의했다.
◇특허넷 시범대학교 연례회의=김천대학(학장 이명철)은 특허청관계자와 시범대학 전담교수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허넷 시범대학교 전국 연례회의를 개최했다.
◇울진직협 창립=울진군청 공무원 직장협의회는 창립 총회를 열고 초대회장에 김창수(41·평해읍사무소)씨를 추대했다.
◇노래연습장 업주 교육=김천시청은 불법영업을 근절하기 위해 노래연습장 업주들을 대상으로 개정 법률과 시설기준, 소방안전점검 등 교육을 실시했다.
◇수상=문경시 산양면 위만리 백효도(56·사진)씨는 경북도 쌀생산대책추진 시·군 및 농가 평가에서 쌀생산비 절감부문 우수상을 받았으며 문경시청도 대책추진부문 우수상을 차지, 상사업비 9천만원을 지원받았다. 또 영덕군청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경실련도시개혁센터가 공동 주관한 '2001 지속가능한 도시대상'시상식에서 '녹색교통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구미시는 행정자치부의 2001년도 지방도로 사업분야 평가에서 전국 163개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시로 선정됐다. 또 박영덕 건설과장이 근정포장, 권영한 담당(토목6급)및 담당공무원 박희철(토목7급)씨가 행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