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모저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평양 영화축전 관광상품 시판

북한 국가관광총국이 오는 9월4일부터 열리는 제8차 평양영화축전을 소재로 한 관광상품을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지난달 30일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국가관광총국은 최근 9월7일부터 11일까지 4박5일간 북한영화시설과 평양영화축전을 관람하는 관광상품을 개발해 일본대리점을 통해 접수하고 있다.

이 관광상품은 9월7일 평양에 도착한 뒤 9월8일 평양국제영화회관에서 영화제 관람을 시작으로 9월9일 영화촬영소 방문 및 감독·배우와의 사인회, 9월10일 판문점 관광 및 평양시내 쇼핑, 9월11일 평양 출발 등의 일정으로 돼 있다.

한편 오는 9월4일부터 10일간 열릴 예정인 제8회 평양영화축전에는 2000년 6월 이후에 북한과 해외 50여개국에서 제작.발표된 80~100여편의 영화가 출품될 예정이며 영화 '007시리즈'에서 제임스 본드역을 맡았던 영국배우 숀 코너리가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컴퓨터 이용 보석 제작 기법 개발

북한 만수대창작사 보석화창작단이 최근 컴퓨터를 이용해 보석화를 제작하는 기법을 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31일 소개했다.

이 기법은 컴퓨터에 입력된 화상자료를 토대로 초안을 그리거나 미술가가 창작한 도안을 컴퓨터에 입력해 보석화를 창작하는 것으로 정결도가 높고 다량복제가 용이하고 그림의 크기와 내용을 여러가지로 바꿀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이 통신은 전했다.

중앙통신은 "이 방법이 도입돼 미세한 색깔의 차이와 형상의 부족점을 극복하고 실물형상에서 완벽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보석화는 조선화(동양화)를 바탕으로 삼아 천연보석가루를 안료로 그리는 북한의 독창적 회화기법으로 자연계의 고유한 색을 그대로 형상화하고 오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