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보화 마을 홈페이지-무료회원 모십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는 행정자치부의 제1차 정보화시범마을로 조성된 동구 미대동 내동마을(공산동)의 정보화시스템 운용 활성화를 위해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palgong.invil.org)회원 가입을 시민들에게 적극 권장하고 있다.

무료회원으로 가입하면, 인터넷을 통해 상황버섯, 벌꿀 등 팔공산 청정 농특산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정·교육·의료·문화 등다양한 웹서비스와 농촌체험프로그램, 관광명소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마법사를 활용해 개인 홈페이지(20MB의 무료 웹메일 사용공간 제공)도제작 가능하다.

가입방법은 홈페이지 초기화면 상단 '로그인' 클릭→무료회원 가입하기→개인정보 입력(마을선택하기-대구미대/내동마을)을 하면 된다.'정보화시범마을조성사업'은 △농·어촌 등 정보소외지역에 인터넷 이용환경을 구축, 정보접근 기회를 높이고 △주민의 실생활 및 경제활동과 밀접한 정보컨텐츠를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정보생활화와 소득증대를 꾀하고 지역의 커뮤니티 형성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5월 행자부는 동구 미대동 내동마을 등 전국 19개 마을을 시범마을로 선정하여 지난 5월말까지 정보화인프라 구축을 마쳤다. 달성군 옥포면 신당수박마을은제2차 정보화시범마을로 선정되어 2003년 6월초 홈페이지를 개통할 예정이다.

한편 행자부는 정보화시범마을간 PC활용능력, 주민정보화 교육실적 등의 항목에 대해 '제1차 정보화시범마을 운영평가'를 실시한다.

평가결과 우수마을 및 개인에게 행정자치부장관상과 상금을 시상하는 한편, 최우수 및 우수마을에는 주변환경정비대상마을 선정시 우선 고려하고 국내 및 외국인의 견학 필수 코스로 선정하며 행자부 주관 '아름마을'과 연계토록 적극 추천하는 등 갖가지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