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F는 톱밥을 이용, 압축한 것으로 재단과 가공이 쉬워 여러 가지 나무 제품에 사용된다. 그러나 물에 약하고 못을 박으면 갈라지는 단점이 있어 조립할 때 신경을 써야 한다. 평범하게 기존 제품들을 모방해서 만드는 일부터 시작해서 점점 창의적인 제품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연필꽂이를 MDF로 만들어 보자.
준비물:
MDF 두께 2cm 가로세로 30cm 1장, 두께 3mm 가로세로 9cm 합판 1장, 목공용풀, 십자드라이버, 나사못, 3mm 드릴 및 전동드릴기, 실톱, 색깔한지, 딱풀, 색종이, 30cm자, 연필 ① 설계도를 그린다. 크기는 가로세로 9cm, 높이 11cm의 직사각통을 그린다
② MDF 재료를 준비해서 톱으로 자른 다음 각각 다섯 장의 판을 준비한다.
③ 드릴로 구멍을 뚫어 목공용 풀을 접착면에 바르고 나사로 조립을 한다. MDF는 잘 갈라지기 때문에 나사못을 박기가 힘들면 목공용 풀을 이용해 조립을 하면 된다.
④ 조립이 완성되면 한지를 이용, 표면을 바른다.
⑤ 한지로 초벌을 감싸고 색종이, 스티커,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이미지 등을 배치해서 나만의 연필꽂이를 만든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