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뿌에리 깐또레스 연주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뿌에리 깐또레스 소년소녀합창단 초청 연주회가 17일 오후 8시 공간울림 연주홀에서 열린다.

천주교 대구대교구 가톨릭음악원에 소속된 뿌에리 깐또레스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1994년 9월 교회음악의 진수인 그레고리오 성가와 무반주 합창을 전문적으로 연주하기 위해 창단된 합창단.

1997년 1월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창단 공연을 가진 이후 꾸준히 연주회를 갖고 있으며 1999년부터는 핸드벨 음악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0년 교황 집전 성령강림 대축일미사 성가, 2002년 국제 그레고리오 성가 페스티벌 참가, 2004년 한·일 청소년교류 우호 세계평화기원음악회 연주 등 활발한 해외 연주도 갖고 있다.

2002년 10월에 열린 부산 합창올림픽 무반주합창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정선 수녀의 지휘로 열리는 이번 연주회에서는 그레고리오 성가 '호디에 크리투스 나투스 에스트', '파르스 도미네' 등과 한국 가곡 '청산에 살리라', '도라지 꽃', 핸드벨 콰이어 'As The Deer', 'We Three Kings', 미사곡 등을 선보인다.

문의 053)765-5632.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