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행복통장' 에 저금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도 도입

포항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보람과 함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자원봉사 활동 시간을 '자원봉사 마일리지 행복통장'에 적립하여 누적시간에 따른 인센티브 등 각종 혜택을 주는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자원봉사 활동상황을 전산처리할 수 있는 '자원봉사 관리시스템(VDMS)'을 시청 여성청소년과와 포항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구축했다.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 신청은 포항시 자원봉사포털시스템(http://w-sinnari.pohang.go.kr)에 등록한 사람으로 봉사실적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봉사실적이 50시간 이상인 사람에게 '자원봉사 마일리지증'을 발급하고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이용시 가격 할인 혜택을 줄 계획이며 누적봉사 시간 우수자에게는 각종 민간 또는 정부 포상 추천 및 각종 시상도 할 방침이다.

포항·임성남기자 snli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