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색 강좌 2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대구보건대 홍채학 지역 첫 개설

"홍채학(紅彩學)을 아시나요?"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원장 이시진)은 최근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새로운 대체의학분야 예방요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홍채학'을 지역 대학 최초로 개설한다.

홍채학은 홍채(눈의 동공과 동자) 상의 건강상태, 신진대사 과정, 체질에 대한 감별과 질병의 회복 및 진행 등에 관한 상태를 판독하고 분석하는 학문으로 자신의 체질을 가장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건강 예방법이다.

홍채학은 홍채를 통해 질병의 원인을 알아내고 자체 면역력을 증강시켜 자연치유가 될 수 있다는 데서 출발한다.

3월 10일부터 매주 목요일 12주간 진행되는 홍채학 과정은 의료종사자, 일반인, 학생 등 건강예방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3월 4일까지 선착순 30명 모집한다.

053)320-1283~5.

◇ 영남대 속독지도사 과정 개설

영남대 평생교육원(대구시 남구 대명동)은 대구·경북에서 처음으로 속독지도사 과정을 개설한다.

15주간 진행되는 속독지도사 과정은 속독훈련과 속독활용법, 정독과 집중력의 관계, 뇌와 언어인식 등의 과정으로 짜여진다.

주간 반은 화·목요일 오전 10~12시, 야간반은 금요일 오후 7~11시까지 수업하며 자격증을 따면 속독학원 강사로 나설 수 있고 학원운영도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3월 3일까지. 053)624-4442.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