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
장소:문천지 상류
경산시 문천리에 있는 문천지는 규모가 상당히 큰 저수지로 해마다 봄철에 좋은 손맛을 안겨주는 곳이다. 규모에 비해 봄철에는 포인트가 한정되어 있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상류 수초대와 상류 물골, 수로 수초대가 포인트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주로 낮낚시에 지렁이 미끼면 누구나 손쉽게 붕어를 낚을 수 있다. 식물성 미끼인 떡밥에도 곧잘 입질을 보이기도 하는데 씨알이 굵은 붕어는 지렁이로 노려볼 만 하다. 낚이는 붕어의 씨알은 7, 8치급이 주종이지만 간혹 월척급이 꾼들의 기분을 맞춰준다.
가는길:진량공단 사거리에서 문천'다문 방향으로 1km를 가면 왼쪽에 대창'문천 방향 진입로가 나온다. 이 진입로를 따라 1.8km 가량을 가면 까치수퍼 삼거리가 나오는데 여기서 좌회전 해서 대구대로로 800m 정도를 가면 상류가 보인다. 인근 도로에 주차를 하고 상류 포인트로 걸어들어가면 된다.
추천:대구 일요낚시 이창수 053-751-2274, www.changsoo.pe.kr
▶바다
장소:거문도 배치바위 곶부리 포인트
배치바위 포인트는 계절에 상관없이 대물 벵에돔이 쏟아지는 곳으로 유명하다. 발 밑 수심이 15m 가량 되기 때문에 찌를 애써 멀리 던질 필요가 없다. 발판이 높아 넓은 시야는 확보되는 반면 뜰채가 닿지 않고 경사진 자리가 많아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벵에돔은 발 밑을 노려야 하고 참돔은 약 50m 전방에 형성되는 지류를 통해 본류에 채비를 태워 흘려야 잡을 수 있다. 들물 때는 동도쪽인 왼쪽으로, 날물 땐 오른쪽으로 조류가 흐른다. 가급적 사리 때는 피하는 것이 좋다. 배치바위는 포인트가 따로 없이 전역이 잘 낚인다.
추천:한국프로낚시연맹 김성철 018-282-6727.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