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들 자미 부인에 등돌려
⊙해신(KBS2 14일 밤 9시55분)=자미부인은 장보고를 제거하기 위한 세력을 모으려고 하지만 귀족들이 오히려 장보고에게 줄을 서려고 하자 분노한다.
정화는 조장길이 장보고와 채령의 혼례를 치를 수 있도록 도와 달라는 말에 청해를 떠나 황도에서 김우징을 모시고 살겠다는 뜻을 장보고에게 밝히는데….
혁명의 시대 기록한 영화
⊙시네마 천국(EBS 14일 밤 10시50분)='혁명의 대기를 호흡하는 사람들' 편. 1920년대 프랑스 아방가르드 영화들은 영화가 탈주와 해방의 언어로 세계를 이야기할 수 있다고 믿었다.
세계사의 중요한 순간들과 함께해 온 영화는 어떻게 혁명의 시대를 기록하고 있는지 '몽상가들', '중국 여인' 등의 영화를 통해 살펴본다.
교사 첫 출근 담 넘다 들켜
⊙건빵선생과 별사탕(TBC 14일 밤 9시55분)=첫 출근한 보리는 학교 교문이 닫혀있자 월장을 시도한다.
운동장에 있던 학생들은 담을 넘는 보리에게 아줌마는 누구냐며 비아냥거린다.
보리가 출근 첫날부터 지각을 하자 동칠환은 보리를 꾸짖는다.
태인은 학생들의 환호 속에 선생님이 되어 나타난 보리를 이상하게 생각한다.
승기, 혜선에 머리핀 선물
⊙논스톱 5(MBC 14일 오후 6시50분)='그녀가 웃잖아' 편. 승기는 혜선이 갖고 싶어 한 머리핀을 사서 아무도 모르게 혜선의 책상 위에 놓아둔다.
혜선이 머리핀을 정이의 선물로 생각하고 기뻐하자 승기는 자신이 선물한 것임을 밝히기로 마음먹는다.
다급한 경준은 용만이 아끼는 난초 화분에 실례를 하고 만다.
한반도 지진에 안전한가
⊙EBS 스페셜(EBS 14일 밤 10시)='흔들리는 한반도, 방재문화가 답이다' 편. 3월 20일 부산, 경남 일대 지진은 그동안 지진 재해에 대해 안심하고 있었던 우리들에게 새로운 공포를 몰고 왔다.
지진 방재에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일본의 이디펜스 국가 연구소를 찾아 지진에 대한 일본의 대비책을 알아본다.
인영, 시어머니 몰래 취직
⊙어여쁜 당신(KBS1 14일 오후 8시25분)=선미 전화를 받고 달려간 인철은 신음하며 누워있는 선미를 급히 병원으로 옮긴다.
인철은 고통스러워하는 선미의 모습을 보며 가슴이 아프다.
인영은 시어머니인 옥진 몰래 재민이 운영하는 출판사 일을 시작한다.
하지만 진아가 재민과 인영이 만나는 장면을 보게 되는데….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