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업브리핑-무역협회 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지부장 김춘식)는 25일까지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4회 대학생 해외견문단'을 모집한다.

신청은 팀 단위(2∼3명)로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www.tradecampus.com)에서 접수한다.

올해는 아시아 국가 탐방을 희망하는 팀을 우선 선발(60% 이상)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은 한류의 현황과 지속 및 발전방안, 우리 상품의 해외마케팅 수출방안, 우리 문화 및 국가이미지 홍보방안 등을 주제로 팀별 탐방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항공료와 현지 활동비(1인당 170만 원∼250만 원)가 지원되며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2주 간 활동할 계획이다.

문의 053)753-7531.

공업계고 인력양성 협력

지역 중소기업 신청받아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창로)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인력을 공업계 고등학교에서 양성하는 '기업·공고 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본지 5월 11일자 10면 참조)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25일까지 모집한다.

공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업 수요에 맞는 직업훈련을 한 후 졸업 후 최소 2년간 취업하도록 하는 제도. 지역에는 경북기계공고, 구미 금오공고, 포항 흥해공고가 시범학교로 선정됐다.

문의 053)659-2200.

차부품업체 (주)효림산업

자인공단에 제2공장 증설

◇지역 자동차 부품소재 업체인 (주)효림산업(대표 한무경)은 14일 자인 공단에 제2공장을 증설했다고 밝혔다.

효림산업은 쌍용자동차에 브레이크 등을 납품해 지난해 51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앞으로 세계적인 부품회사들과 MOU 체결을 하는 한편 생산설비 투자 등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부품 기업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재교기자 ilmare@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대선 후보였던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방선거 불출마를 결정한 가운데, 그는 최근 민생 봉사에 집중하며 공개 행보를 자제하고 ...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가 차기 의장으로 지명되면서 글로벌 자산 시장이 '워시 쇼크'에 빠져 금·은 가격이 급락하고 아시아 주요국 증시가 일...
롯데 자이언츠 투수 정철원과 인플루언서 김지연이 이혼 소송 중 정철원의 가정폭력 및 외도 의혹을 제기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김지연은 정철...
스페인 바스크 자치정부에서 60대 남성이 성기가 절단된 채로 숨진 사건과 관련해, 연인인 55세 여성 A씨가 살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