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독자마당-내얼굴에 침뱉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만화 박정희가 나온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책을 보지 않아서 알 수 없지만, 요약된 부분을 보면 그분의 좋지 않은 이력에 초점을 맞춘 듯하다.

개인적으론 우리나라 대통령이 누구든지 그분에 대한 잘못을 너무 말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분명한 것은 그 대통령을 뽑은 것은 국민이다.

나라 살림을 가장 잘 꾸릴 분이라고 신중히 생각한 후에 뽑은 분들이다.

그 분들이 한 일 중에는 잘못된 부분도 있고 잘 한 부분도 있을 것이다.

잘잘못은 뒷날 우리 후손들이 판단하고 평가하리라 믿는다.

지금 이 시점에서 전직 대통령이 잘못한 일이 있다고 생각되면 이제부터는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잘 사는 길을 모색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역사를 되돌아보면 우리끼리 서로 헐뜯고 싸울 때 다른 나라들이 우리 나라를 얕잡아 보지 않았던가. 우리 땅이 분명한 독도 문제를 일본이 들고나오는 것도 그런 맥락이 아닐까.

역대 대통령은 가정에 비유하면 조상에 해당된다.

자기 할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자기 얼굴에 침 뱉는 격이다

이제부턴 전직 대통령들이 범한 실책을 교훈으로 삼아 잘 사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국력 신장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우정숙(대구시 신매동)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