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영표, 네덜란드 선수 랭킹 7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초롱이' 이영표(28.PSV에인트호벤)가 네덜란드 프로축구(에레디비지에) 선수 랭킹 7위에 올랐다.

25일(이하 한국시간) 네덜란드 신문 '텔레흐라프'와 축구전문지 '풋발 인터내셔널'이 선정한 2004-2005 에레디비지에 정규리그 '골드슈 클라스멘트(Golden Schoen Klassementen)' 랭킹에 따르면 이영표는 랭킹 포인트로 총 192.5점을 얻어 전체 25 명의 선수 중 당당히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골드슈 클라스멘트는 18개 구단의 소속 선수 400여명 가운데 경기당 최소 45분이상 출전해 얻은 랭킹 포인트를 30경기(총 34경기)로 합산해 순위를 매긴 최종 선수 랭킹으로 리그에서의 꾸준한 활약도와 팀 공헌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다.

이영표는 올 시즌 10개의 어시스트를 올려 도움 부문 5위를 기록한데다 거의 전경기를 풀타임 소화해 높은 랭킹 포인트를 받았다.

랭킹 1위는 에인트호벤의 주장으로 정규리그 30경기에 14골을 터뜨리며 팀의 기둥 역할을 한 미드필더 마르크 반 봄멜(204.5점)이 차지했고 2위는 데릭 카이트(페예노르트)였다.

그러나 박지성(24)은 거스 히딩크 감독이 2004-200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의 중요성 때문에 정규리그 경기에서 몇 차례 결장시키는 바람에 랭킹 산정기준에 도달하지 못해 25인 랭킹에 들지 못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