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픔이여 안녕(KBS2 오후 7시55분)=성민의 단호한 태도에 희숙은 이혼을 결심하고 성민은 돈을 벌기 위해 잠적한다. 성민을 잊고 맞선봐서 결혼하려했던 여진은 성민의 이혼소식에 괴로워한다. 정우의 서툰 작업솜씨에 빠진 서영은 민주에게 정우에 대한 얘기를 장황하게 늘어놓는다.
⊙KBS스페셜(KBS1 오후 8시)= '지진, 한반도는 안전한가!' 편. 올 6월말까지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지진 횟수가 21차례이다. 지진의 안전지대라 여겨왔던 한반도 지각이 움직이고 있다. GPS(지구위치확인시스템) 관측 데이터를 통해 한반도 지각 움직임을 추적하고 지진 위험 지역이 어디인지 예측해본다.
⊙스페이스 공감(EBS 밤 9시 50분)= '그들만의 아름다운 비상을 꿈꾼다-3호선 버터플라이' 편. 1999년 서울 지하철 3호선 근처에 사는 5명의 멤버들이 모여 만든 '3호선 버터플라이'는 언더그라운드에서 관록이 있는 1세대 밴드로 통한다. '3호선 버터플라이'가 지난 7년 간 추구해온 음악적 세계를 느껴본다.
⊙온리 유(TBC 밤 9시45분)=현성은 이준이 은재의 모든 것을 감싸줄 수 있고 아이까지도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하자 충격을 받는다. 은재를 호출한 한 회장은 가족모임에 음식을 장만해 줄 것을 요청한다. 은재가 아버지를 만나고 오는 것을 본 이경은 비서에게 차은재의 모든 것을 알아보라고 지시한다.
3일 일 TV하이라이트
⊙MBC스페셜(MBC 밤 11시30분)= '생존·1부 기적의 생존자들, 그 후' 편. 재난 사고에서 극적으로 살아난 기적의 생존자들의 삶을 1년 간 추적한 르포형 다큐멘터리. 재난사고를 겪은 사람들이 보이는 증상을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관점에서 진단하고 정신적 후유증의 실체를 밝힌다.
⊙사랑찬가(MBC 오후 7시55분)=순진은 소라의 목걸이를 훔쳤다는 누명을 소라가 씌운 것을 알고 장태에게 진실을 밝혀달라고 말한다. 빈 목걸이 케이스를 본 순진은 소라에게 목걸이를 돌려달라고 하고 소라는 화를 참지 못하고 순진의 뺨을 때린다. 집으로 가던 새한은 양자로부터 소라가 죽으려 한다는 전화를 받는다.
⊙그 여름의 태풍(TBC 오후 8시45분)=수민이 냉커피 장사 엑스트라 역을 연기하자 스태프들은 수민을 놀리면서 재미있어 한다. 은비와 한희의 루머 때문에 영화사는 긴장하고 은비는 마지막 촬영에 최선을 다한다. 촬영 일정이 끝나자 수민도 휴가를 받아 집으로 온다. 은비는 한희와의 루머를 밝히기 위해 기자회견을 자처한다.
⊙불멸의 이순신(KBS1 밤 9시30분)=선조는 자신의 명을 거역하는 이순신을 압송하라는 명령과 함께 원균을 통제사로 임명한다. 통제영 장수들은 이순신이 어떤 결단을 내리든지 믿고 따르겠다고 서명과 수결로 의지를 표명한다. 이순신을 압송하려는 금부도사의 일행과 원균이 당도하자 장수들은 이를 막아서는데….
사진 : SBS 드라마 '그 여름의 태풍'의 한 장면.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