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마, 윤도현 밴드, 김건모, 김종서, 인순이 등 후배 가수들이 한국 록의 대가 신중현(65)을 위한 헌정 공연을 펼친다.
이들은 다음달 3일 오후 8시 강원도 속초 설악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MBC 특별기획 '2005 대한민국 음악축제' 일환의 공연인 '신중현 헌정 공연-전설(傳說)' 무대에 오른다.
후배 가수들은 본인의 곡이 아닌 신중현의 곡 '님은 먼 곳에', '미인', '커피 한잔', '아름다운 강산' 등을 열창한다.
'신중현 헌정 공연-전설'을 연출하는 안우정 PD는 "60살이 넘은 한국 록의 대가 신중현을 위해 헌정 공연을 펼치는 것은 무척 의미있는 일이다"며 "오래 전부터 기획했고 많은 후배 가수와 세 아들이 동참해 더욱 뜻깊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이 공연에는 한영애, 김조한, 성시경, 린, 시베리안 허스키 등의 가수들과 신중현의 세 아들인 대철, 윤철, 석철의 트리뷰트 밴드가 함께 한다. 신중현은 세 아들과 무대에 올라 노래 한곡을 선사할 계획이다
올해 2회를 맞는 '2005 대한민국 음악축제'는 8월 1-8일까지 강원도 속초, 설악에서 열린다. 1일 발라드 축제, 2일 남진 2005 님과 함께, 3일 신중현 헌정공연-전설, 4일 힙합 페스티벌, 5일 빅스타 3색 콘서트, 6일 조수미 동해 판타지, 7일 젊음의 축제, 8일 트로트 축제 등 다양한 공연이 릴레이로 펼쳐진다.
'신중현 헌정 공연-전설'은 3일 녹화를 마친 직후 같은 날 밤 11시 딜레이 생방송된다.(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