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세계일주(캐치온 21일 밤 11시)= 프랭크 코라시 감독, 스티브 쿠간·성룡 주연(2004년작). 쥘 베른의 소설에 성룡 특유의 액션을 덧입힌 논스톱 액션 어드벤처영화. 미국·유럽·중국 등 세계 각지의 현지 촬영과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등의 카메오의 등장도 볼거리. 잉글랜드 은행에서 고향 마을의 수호상인 옥불상을 훔친 라우싱은 자신의 정체를 감추기 위해 의도적으로 괴짜 발명가인 필리어스 포그에게 접근해 그의 시종이 된다.
⊙외화스페셜, 경영키워드 마케팅(방송대학 OUN 21일 밤 11시30분)= '소비자 행동' 편. 미국 공영방송 PBS에서 방영된 '지식의 버라이어티 쇼'.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자·예술가·과학자들이 출연하여 현대 인류가 당면한 주요 이슈에 관해 토론한다. 제작자이자 사회자인 로버트 로렌스 쿤 박사의 진행으로 여러 분야의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눠본다.
⊙분신사바(MBC무비즈 21일 밤 9시)= 안병기 감독, 김규리·이세은·이유리 주연(2004년작). '가위', '폰'에 이은 안병기 감독의 세 번째 공포영화. 김규리·이세은·이유리의 서늘한 눈빛 연기가 볼만하다. 서울에서 전학와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던 유진은 친구들에게 저주를 내리기 위해 영혼을 부르는 '분신사바'를 외우기 시작한다.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