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드라마 '풀하우스', 태국에서 인기 몰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달 25일부터 태국 TV 채널7에서 방영중인 '풀하우스'가 방송 중반에 접어들며 최고의 인기 드라마로 부상했다.

매주 토·일 오전 9시부터 방송되는 '풀하우스'는 시청률 조사기관 태국 닐슨미디어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16, 17일 시청점유율이 56%와 63%에 이를 정도의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태국 방송 관계자들은 TV 시청 점유율이 63%일 경우 시청자수가 총 550만명에 이른다고 계산하고 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드라마가 뜨면 O.S.T도 인기를 얻는 건 자연스러운 수순. 휴대폰 통화대기음에 '풀하우스' O.S.T 타이틀곡이 최고 유행곡으로 떠오르고 있어, 3년전 '가을동화'로 태국에 불어닥친 한국 드라마 인기붐이 재연됐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국 방송 에이전시 등을 담당하고 있는 태국전문기업 KTCC의 홍지희 방콕법인장은 "'풀하우스'가 '가을동화'로 태국인에게 친숙한 송혜교와 가수로서 태국 프로모션에서 성공한 비가 출연한데다 동화같은 내용의 밝은 정서가 태국인에게 잘 맞아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분석했다.(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