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왕의 화려한 외교술
⊙역사스페셜(KBS1 29일 밤 10시)= '장수왕의 승부수, 고구려 남진 프로젝트' 편. 광개토대왕의 그늘에 가려져 있던 최 전성기 고구려 역사의 주인공인 장수왕이 송나라에 말 800필을 보낸 까닭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장수왕은 북위를 견제하기 위해 주변국과의 외교를 적극 활용한다. 장수왕이 펼친 화려한 외교전략의 이면을 파헤쳐 본다.
신장 이식 비밀알고 배신감
⊙굳세어라 금순아(MBC 29일 오후 8시20분)= 은주는 영옥에게 신장을 준 사람이 금순이고, 그녀가 친딸이라는 것을 알고 부모에 대한 배신감에 치를 떤다. 재희와 데이트를 하고 온 금순은 정심과 노 소장을 보자 가슴이 콩콩 뛴다.
해강, 부부문제 털어놔
⊙사랑한다 웬수야(TBC 29일 밤 9시55분)= 종세는 호걸사장이 자신을 두고 땡잡은 놈이라고 말하는 걸 듣고는 이성을 잃는다. 우연히 격투기 도장을 지나가던 종세는 그곳에 들러 격투기 선수와 싸우며 화를 푼다. 종세 때문에 고민하던 해강은 수진을 찾아가고 자기네 부부문제를 털어놓는다.
인류문명 성쇠 물의 영향
⊙특선다큐(EBS 29일 밤 10시)= '역사 속 지질학 기행-5부 물' 편. 만 년 동안 계속된 인류와 물과의 싸움을 소개한다. 물은 인간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로 고대 문명의 흥망은 모두 물을 어떻게 이용하였는지에 따라 깊은 관련이 있다. 석기 시대부터 로마 제국의 멸망에 이르기까지 물이 인류 문명에 미친 영향을 살펴본다.
사진 : KBS 1TV '역사스페셜'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