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왕의 화려한 외교술
⊙역사스페셜(KBS1 29일 밤 10시)= '장수왕의 승부수, 고구려 남진 프로젝트' 편. 광개토대왕의 그늘에 가려져 있던 최 전성기 고구려 역사의 주인공인 장수왕이 송나라에 말 800필을 보낸 까닭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장수왕은 북위를 견제하기 위해 주변국과의 외교를 적극 활용한다. 장수왕이 펼친 화려한 외교전략의 이면을 파헤쳐 본다.
신장 이식 비밀알고 배신감
⊙굳세어라 금순아(MBC 29일 오후 8시20분)= 은주는 영옥에게 신장을 준 사람이 금순이고, 그녀가 친딸이라는 것을 알고 부모에 대한 배신감에 치를 떤다. 재희와 데이트를 하고 온 금순은 정심과 노 소장을 보자 가슴이 콩콩 뛴다.
해강, 부부문제 털어놔
⊙사랑한다 웬수야(TBC 29일 밤 9시55분)= 종세는 호걸사장이 자신을 두고 땡잡은 놈이라고 말하는 걸 듣고는 이성을 잃는다. 우연히 격투기 도장을 지나가던 종세는 그곳에 들러 격투기 선수와 싸우며 화를 푼다. 종세 때문에 고민하던 해강은 수진을 찾아가고 자기네 부부문제를 털어놓는다.
인류문명 성쇠 물의 영향
⊙특선다큐(EBS 29일 밤 10시)= '역사 속 지질학 기행-5부 물' 편. 만 년 동안 계속된 인류와 물과의 싸움을 소개한다. 물은 인간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로 고대 문명의 흥망은 모두 물을 어떻게 이용하였는지에 따라 깊은 관련이 있다. 석기 시대부터 로마 제국의 멸망에 이르기까지 물이 인류 문명에 미친 영향을 살펴본다.
사진 : KBS 1TV '역사스페셜'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