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과 닮은 승우에 끌려
⊙웨딩(KBS2 23일 밤 9시55분)= 첫 회. 외교부 비서로 근무하고 있는 승우는 어쩔 수 없이 나간 맞선에서 풍요로운 환경에서 구김살 없이 자라온 세나와 만난다. 세나는 첫사랑과 닮은 승우에게 끌리지만 승우는 맞선에 의미를 두지 않는다. 세나로부터 전화를 받고 다시 만나게 되면서 승우는 세나에게 조금씩 호감을 가지게 되지만….
병실로 온 금순에 냉대
⊙굳세어라 금순아(MBC 23일 오후 8시20분)= 재희는 병실로 온 금순을 외면한 채 어서 나가라고 몰아붙인다. 금순은 자신을 외면하는 재희의 모습을 믿을 수가 없다. 성란은 가족들에게 1년간 아들을 데리고 있고 싶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금순은 할머니를 찾아가 재희를 잊을 수 없을 것 같다며 눈물을 흘린다.
도시개발의 그늘 철거민
⊙똘레랑스 차이 혹은 다름(EBS 23일 밤 11시40분)= '도시개발 그늘-철거민' 편. 고층빌딩 숲의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은 국제도시로서 그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재개발과 주거환경개선 등의 과정을 통한 주택정책은 주거빈곤층의 농성을 야기 시켰다. 철거민들의 삶을 통해 우리시대 주택정책의 빛과 그림자를 조명해본다.
4천 개 냄새를 구별하는 후각
⊙생로병사의 비밀(KBS1 23일 밤 10시)= '내 몸을 바꾸는 감각건강법-2부 향기의 비밀, 후각' 편. 5가지 맛을 구별하는 미각과는 달리 후각은 약 4천 개 정도의 냄새를 구별할 수 있다. 향기축제로 유명한 프랑스에서는 향기를 이용해 건강을 회복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향기가 후각에 미치는 영향과 향기를 이용한 다양한 치료법들을 알아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