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가볼만한 낚시터

▶민물

장소:청통 거적지

대구·경북 지역의 대물낚시꾼들이라면 한 번은 꼭 들르는 곳이 바로 청통 거적지이다. 수면적 1만여 평의 준계곡형 저수지로 연안 수초와 침수 수초가 잘 발달되어 있다. 특히 거적지는 봄과 가을에 좋은 조황을 보이고 늦가을에는 대물의 출현이 잦은 곳이기도 하다. 새우와 메주콩, 옥수수 등이 잘 듣고 낮에는 지렁이와 떡밥으로 잔씨알의 붕어를 낚는 꾼들이 많다. 대물을 겨냥한 낚시는 주로 밤에 이루어지는데 굵은 메주콩과 새우 미끼로 연안 수초대를 공략하면 월척과의 조우도 어렵지 않다. 저수지 오른쪽 산 밑 포인트와 왼쪽 골자리 수초대가 주 포인트로 대체로 새벽 시간에 굵은 씨알의 붕어가 낚인다.

가는길:대구에서 영천 방향으로 가다 하양을 지나면 금호 신령 방향 네거리가 나온다. 여기서 신령 방향으로 진입, 가다 보면 청통면 소재지가 나온다. 청통을 지나 은해사 입구 네거리에서 영천 방향으로 우회전해서 약 1.9㎞를 가면 오른쪽에 토종닭연구소 푯말이 있는 내리막길이 끝나는 지점이 나온다. 여기서 좌회전, 500m가량을 가면 저수지 제방에 올라선다.

추천:대구 일요낚시 이창수 053-751-2274, www.changsoo.pe.kr

▶바다

장소:전남 여수 세상여 포인트

세상여 포인트는 두 개의 큰 여로 이루어져 있다. 큰 여에는 등대가 있고 작은 여에는 지형이 낮아 포인트가 많이 나오지 않는 탓에 자리 싸움이 치열한 편이다. 백중사리와 같이 수위가 높을 때는 특히 안전에 유의하면서 낚시를 해야할 곳이다. 감성돔은 동쪽과 남쪽에, 참돔과기타 어종은 서쪽과 북쪽에 각각 포인트가 형성되어 있다. 등대로부터 가장 북쪽에 있는 직벽높은 자리는 조류가 너무 빨라 사리 때는 거의 낚시를 할 수 없지만 9물 때부터 5물 때까지는 참돔이 꾸준히 얼굴을 들어내는 곳이다. 갯바위 가장 자리를 노리는 것이 요령이고 뒤쪽 완만한 곳이 감성돔 포인트이다. 참돔 포인트와 대조적으로 완만한 지형을 이루고 조류 또한 적당하게 흘러 낚시 여건이 매우 좋은 편이다. 굵은 씨알보다 마릿수 조과가 좋고 물때와 관계없이 낚시가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볼 때 세상여는 고기가 서식할 수 있는 모든 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사리 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물때에서 좋은 조황을 보이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추천:한국프로낚시연맹 김성철 018-282-6727.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