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랑해요 '네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계명대 동산의료원 대구거주 네팔인 위안행사

"대구에 사는 네팔인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 싶습니다."

계명대 동산의료원 직원 모임인 '네팔사랑(회장 윤성도)'과 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된 '네사피모(네팔사랑 피부과 모임, 회장 공수득)'는 8일 오후 6시 동산의료원 잔디정원에서 대구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네팔 학생 및 근로자 30여 명을 초청, '네팔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만찬에 이어 극단 조이퍼펫에서 준비한 인형극, 밴드 연주, 네팔 학생들이 선보이는 네팔 전통 민속춤과 노래 한마당 등이 펼쳐진다.

윤성도 회장은 "많은 네팔 근로자들이 한국에서 고생하고 있지만 제대로 대우받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네팔사랑 회원들의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조촐한 행사가 네팔인들에게 위안을 주고 네팔과의 지속적인 문화교류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팔사랑은 동산의료원이 지난 1995년 네팔 현지에 개설한 피부과 특수진료센터에 봉사활동을 다녀온 직원들이 주축이 돼 2003년 결성됐으며 회원은 70여 명이다.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