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만(진주만 OCN 15일 밤 10시)= 마이클 베이 감독, 벤 애플렉·조쉬 하트넷 주연(2001년작). 진주만 공습 60주년을 맞아 만들어진 초특급 블록버스터영화. '브레이브 하트'의 랜달 월레스 각본으로 사실성을 바탕으로 한 특수효과, 젊은 남녀의 로맨스, 엄청난 제작비 등이 화제가 된 작품. 래프 맥콜레이는 어려서부터 형제처럼 자란 대니 워커와 미 육군 항공대의 파일럿이 된다. 래프는 군에서 만난 아름다운 간호사 에블린 존슨과 사랑에 빠진다.
⊙지구를 지켜라(홈CGV 16일 오후 7시10분)= 장준환 감독, 신하균·백윤식·황정민 주연(2003년작). '지구를 지켜라'는 허구와 리얼리티를 넘나드는 만화 같은 영화이다. 내가 살고 있는 지구가 누군가로부터 위협받고 있다는 공상에서 비롯된 코믹영화. 사회로부터 소외당한 청년 병구에 대한 연민 어린 시선은 이 독특한 상상력의 코미디에 또 다른 감동을 불어넣는다. 병구는 외계인으로 인해 지구가 곧 위험에 처할 거라고 믿는데….
⊙윌리엄 왕자의 프린스 다이어리(Q채널 16일 밤 10시)= 영국 왕위 계승 서열 2순위인 윌리엄 왕자는 여론조사에 따르면 아버지인 찰스 왕세자보다 차기 왕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점성술가 중에는 찰스가 왕이 되지 못할 거라고 점치는 이들이 꽤 있다. 윌리엄 왕자가 왕이 되기 위해 지켜야하는 여덟 가지를 소개한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