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노테크 어떻게 하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녀 중심의 가족관계에서 벗어나라=활동 범위가 가족 내에 머무른다면 자녀들에게 지나치게 의존할 수밖에 없다.

△건강과 다양한 취미도 챙긴다=건강해야 자식들에게 기대지않을 수 있다. 부부가 혹은 여럿이 함께 하는 취미활동을 만들어야 한다.

△경제적 자립을 마련한다=경제적인 독립은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부드럽게 만든다. 구체적인 재원마련방법을 정해 노후대책자금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부동산투자는 답이 아니다=자금이 묶인다는 단점이 있고 과거만큼 운용수익률이 좋지않기에 적극적으로 권장할 만한 투자대상으로는 무리가 있다.

△저금리시대엔 자산축적보다 일자리가 유리하다=더 좋은 방법은 은퇴 후 일자리를 가지는 것이다. 12%의 금리 하에서는 1억원의 자산에서 월100만원의 자산소득이 발생하지만 6%의 금리에서는 월 50만원의 소득 뿐이다. 만약 월100만원 정도의 일자리라면 2억원의 자산축적과 같은 효과를 얻는다.

〈도움말 : 성태문 대구은행 본점 VIP클럽 차장·국제공인 재무설계사〉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