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증시 전망대-중소형 가치주 등에 관심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주 주식시장은 역사적 고점 경신후 차익실현을 위한 외국인의 지속적인 현물매도와 변동성을 이용한 선물시장에서의 전략적인 매도 및 프로그램 매물 출회로 인해 급락하며 20일 이동평균선을 밑도는 1,190.17포인트로 마감했다.

특히 한국은행의 콜금리 인상과 향후 기업실적에 대한 불확실성, 달러강세로 인한 글로벌증시의 유동성 위축 우려 , 미국의 추가 금리인상 가능성 등이 투자심리를 악화시켰다.

한국은행의 콜금리인상은 6월 이후 진행된 실세금리 상승세에 비추어 예상된 결과이며, 고유가 및 원달러 환율에 비추어 향후 예상되는 플레이션 압력에 대한 선제적인 조치로서 경기확장적 통화정책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금리의 기조적인 상승세로 인하여 주식시장으로의 자금유입이 더 가속화될 수 있다.

IT(정보기술)업종을 중심으로 개선된 기업실적은 4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주식시장의 바닥확인 및 반등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경기 및 국내경기는 여전히 확장국면에 있으며, BRICs를 비롯한 각국의 주식시장 또한 상승세에 있다. 다만 기조적인 상승과장에서 숨고르기 과정으로 판단된다. 기술적으로는 조정이 다소 길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지수연동성이 적은 중소형가치주, 자산주 및 M&A(인수·합병)관련주에 관심이 필요하다.

김용순 세종증권 대구지점장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