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을 현장 이모저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도 26일 오전 일찍부터 투표소를 찾았다. 대구시각장애인협회 동구지회 회원 3명은 협회에서 마련한 차량으로 투표소까지 이동, 한 표를 행사했다.

시각장애인 한봉영(66·대구 동구 안심1동) 씨는 "비록 몸을 움직이기가 불편하지만 지금까지 투표에 빠져본 적이 없다"며 "점자로 된 선거홍보물을 보고, 후보들 유세를 귀로 들으며 마음 속으로 지지자를 정했다"고 말했다. 한씨는 신분증을 가져오지 않아 다시 집까지 되돌아갔다 오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 정성을 보였다.

○…선거인 명부에 이름이 등재돼 있지 않아 항의하는 유권자들도 눈에 띄었다. 투표소를 잘못 찾은 때문.

한 선거관리원은 "이사온 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나이가 많은 어른들의 경우 무조건 동사무소니까 투표를 할 수 있겠거니 하며 찾아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전했다.

○…신분증이나 소지품을 두고 투표소를 떠나는 주민들도 잇따랐다. 안심1동사무소에 마련된 안심1동 제4투표구 투표소의 경우 이날 오전 주민들이 놓고간 신분증 1개와 전화번호 수첩, 우산 등이 연이어 발견됐다.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다는 한 주민은 "금새 놓고 갔는데 찾을 길이 없다"며 발을 동동 굴렀고 동사무소 직원들은 신분증 주인의 연락처를 찾느라 진땀을 뺐다.

장성현기자 jacksoul@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