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KBS1 15일 밤 10시)='1만년의 지혜, 식초' 편. 식초는 인류의 식생활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발효식품이다. 술이 변해 우연히 만들어진 식초는 피로 회복, 혈압강하, 스트레스 해소 등의 건강효능이 있음이 밝혀졌다. 일본 가고시마현 한 마을의 장수비결은 어릴 적부터 섭취하여 온 식초에 있다고 한다. 식초의 다양한 효능과 식초 제대로 먹는 법을 알아본다.
⊙레인보우 로망스(MBC 15일 오후 6시50분)=민기가 곤란한 상황에 처한 은비를 보호해준 이후로 '의남매'를 맺기로 했다. 돈독한 우애를 자랑하며 은비의 보디가드를 자처한 민기의 과잉보호는 점점 심해진다. 결국 몸을 사리지 않는 보디가드 민기는 은비의 스토커와 결투까지 벌이는데….
⊙서동요(TBC 15일 밤 9시55분)=장이 종이를 개발하고 공을 기술공 을녀와 돌쇠에게 돌리자 태학사 사람들은 장을 신임한다. 을녀와 돌쇠는 아좌태자에게 지금까지 태학사에서 일어난 잘못된 기술상납을 고한다. 선화공주가 김도함을 죽게 만들었다는 소문으로 선화공주의 자결을 권하는 상소문이 올라오는데….
⊙교육이 미래다(EBS 15일 밤 11시5분)='섬마을 아이들, 꿈을 쏘다' 편. 덕적도에 학교는 덕적초중고등학교가 유일하다. 고3 수험생이 다섯 명인 이 작은 학교에서 2006년 대입에 전원 수시합격했다고 한다. 이런 성과를 가져온 것은 전성환 목사가 운영한 공부방이 생기고 난 후부터이다. 공부방을 통해 아이들은 꿈을 키웠고 해군 장병들이 선생으로 나서면서 아이들의 미래가 열리기 시작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